6일 성명서 통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영월군의회 의원들 폭거...선 넘'

 

바른미래당 강원도당은 6일 성명을 내고 '영월군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 일동은 윤길로(사진) 의장에 대한 불신임안을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이는 얼마 전 더불어민주당 소속 영월군의회 의원들이 여러 사유를 들며 윤길로 군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을 상정하겠다는데서 비롯됐다.

바른미래당 강원도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이 불신임 사유로 제시한 것 중 실제로 있었던 일은 윤의장이 이미 동료의원들에게 사과한 사무실 내 흡연 한 가지 뿐이다"며 "나머지 불신임 사안들은 그저 의혹뿐이다"고 말했다.

또, "민주주의의 산실인 의회가 의혹만으로 의장에 대한 불신임을 결의할 수 있는 폭거의 장이 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 소속 영월군의원들은 지방자치의 근간인 기초의회를 다수당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사당화 하고 의정활동을 무력화 시키는 일이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영월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4명의 군의원들은 윤 의장이 취임 이후 의회 건물에서 흡연을 비롯해 업무 심의안건의 독단적 처리 등의 문제를 제기했다.

한편, 윤 의장에 대한 불신임 결의안은 오는 7일 개원하는 제260회 임시회에서 결정될 예정으로 해임여부에 촉각이 모아지고 있다.

현재 영월군의회는 더불어민주당 4명, 자유한국당 2명, 바른미래당 1명(윤길로 의장) 등 7명의 군의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제26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는 선주헌 부의장(자유한국당)이 의장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