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 강원 정선군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하고 있는 기부자에 대한 답례품을 75종으로 확대·선정 했다.

군은 1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국민고향 정선의 대표성과 기부효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부자들의 폭넓은 선택 등을 고려해 기존 14개 공급업체 18개 품목에서 28개 공급업체 75종으로 추가 선정했다.

선정된 답례품은 블루베리꿀·자두·황기·건나물세트·청국장찌개 밀키트·청류 콜라겐 젤리·정선곤드톡·수제쿠키·감자빵·마카롱·정선수리취 실속세트·구공탄빵·오미자 홍삼젤리·들기름·참기름세트·명이김 선물세트와 정선명주 오가자 과실주·곤드레 생막걸리 등이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품목이다.

또한 가리왕산케이블카 이용권·동강전망대 캠핑장 이용권·레일바이크 탑승권·짚와이어 탑승권·글램핑장 이용권·스카이워크 입장권·로미지안가든 입장권,식사권,숙박권과 정선몰 이용권·모바일 정선아리랑 상품권·벌초도우미 할인권 등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품목이 선정됐다. 

한편,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이 선정됨에 따라 공급업체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고향사랑e음 시스템 등록, 공급업체 교육, 홍보전단지 제작 및 홍보영상 촬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담당할 고향사랑기부제에 정선군민과 출향인사, 대한민국 국민들이 국민고향 정선에 더욱 많은 기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