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원 정선군청 전경.
사진=강원 정선군청 전경.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자살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자살예방 프로그램 ‘티테라피’를 운영한다. 

군은 독거 및 우울감을 호소하는 자살고위험군의 자살위험성 감소와 지역사회 생명 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자살예방프로그램을 운영, 우울한 일상생활의 환기 및 자살시도 예방 등 정신건강 문제 감소에 대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살시도자 및 자살 고위험군 대상 60명을 9개 그룹으로 편성해 각 지역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선, 화암, 북평, 여량, 임계면을 5개 그룹은 월 1회, 자살예방교육 및 사전우울검사, 불편 불안에 효능이 있는 차를 이용한 ‘티테라피’를 진행해 대상자의 심신 안정과 불안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고한, 사북, 남면 3개 그룹은 월 1회, 양말목 바구니, 방석, 가방 만들기 등 양말공예 체험을 진행하며, 도박중독자 20명 1개 그룹을 대상으로 도박중독 치유 및 자살예방을 위한 녹색치유농장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신애정 보건소장은 “올해 추진되는 자살예방 사업을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자살 예방 효과가 나타나길 바란다” 며 “군민의 정신건강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가 정착돼 자살 사고가 없는 살기 좋은 정선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