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확장현실(eXtended Reality)을 아는가? 확장현실(X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혼합현실(MR) 기술을 망라하는 용어다.

확장현실(XR)은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확장현실(XR)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실시간 3D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 파워와 그래픽 처리 성능이 중요하다. 

또, 디스플레이 기술도 발전해야 하며, 5세대(5G) 이동통신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를 초저지연으로 효과 높게 전송하기 위한 기술도 전제 조건이다. 

이러한 미래지향적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더픽트(The PICT) 전창대 대표이사(사진)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오늘날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현실의 공간을 뛰어넘는 것은 인류의 오랜 욕망이자 꿈으로 확장현실(XR) 기술은 그 꿈을 이뤄줄 것으로 보고 있다. 

산업계 전반의 화두로 떠오른 확장현실(XR)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며 더픽트(The PICT)를 선도하고 있는 더픽트(The PICT) 전창대 대표이사는 강원특별자치도가 키워야 할 소중한 자원으로 손색이 없다. 

중학교를 마친 뒤 IT특성화고에 진학해 디지털방송을 전공한 전 대표이사는 일찌감치 자신의 주력 분야인 영상과 촬영.편집 전문가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그의 꿈을 그리기 위해 노력한 결과 더픽트(The PICT)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업가로서의 인생이 시작됐으며, 꾸준한 매출 성장과 채용 증가 공로로 지난 해 말 강원도청으로부터 ‘일자리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모았다. 

강원지역에서 독보적인 XR(확장현실 : 증강현실 가상현실 혼합현실 등 다양한 몰입형 컨텐츠 서비스를 아우르는 용어) 전문기업으로 떠오른 더픽트(The PICT)의 역량이 입소문을 타면서 여러 기관에서도 주문이 밀려들고 있었다. 

실제와 똑같이 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각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둘러보고 회사 담당자와 채팅까지 할 수 있는 구조는 미래지향적이다. 이에 더픽트(The PICT) 전창대 대표이사의 역량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고 있었다. 

그 이유로 더픽트(The PICT)는 개방형 웹 기반으로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 확실한 차별화를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픽트(The PICT)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이끌어 내고 있는 주역들.
▲더픽트(The PICT)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이끌어 내고 있는 주역들.

 

더픽트(The PICT) 전창대 대표이사는 "강원특별자치도에 청년이 부족한 것을 감안하면 지역을 떠나는 청소년들의 꿈을 잡아 줄 강한 힘이 필요하다"며 "저 역시 강원특별자치도에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의 솔직함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전 대표이사는 꼭 자신의 회사를 수도권으로 옮겨 나가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의 기본적인 마인드는 '지역 밀착형' 이었다. 강원특별자치도가 독보적인 XR회사를 갖고 있다는 데 착안해 대한민국 어디에서도 더픽트(The PICT)가 갖는 '강원의 자존심'을 보여주고 싶었다는 말로 풀이된다.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공감과 신뢰를 쌓기 위한 태도"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지 오래다.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도 곳곳에서 이뤄지고 있다. 팬데믹이라는 세계적인 전환점을 거치면서 우리나라도 특정된 미래 지향적 산업에 과감한 투자를 해야된다. 더픽트(The PICT) 전창대 대표이사는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공감과 신뢰를 쌓기 위한 태도"라고 강조한다. 

젊은 나이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더픽트(The PICT) 전창대 대표이사는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꿈의 그림자를 닮아간다"며 "인간이 살아가는데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에 꿈을 세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 대표이사는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 외국 제품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을 생각하면 더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며 "국산 엔진 및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기 위해서는 정책적인 부분과 정부의 관심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국내에서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더픽트(The PICT)의 기술력이 기관.대학 등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더픽트(The PICT)의 기술력이 기관.대학 등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앞서 더픽트(The PICT)는 지난 14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개최된 '2023 지역콘텐츠산업 성과공유회'에서 2022년 강원문화재단이 지원한 도내 콘텐츠기업 중에서 우수 지역콘텐츠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앞으로의 우리가 사는 세상은 로봇 고용으로 생산성이 증대되고 일하는 방식이 바뀌게 돼 있다. 이에 새로운 가치 원천이 창출되고 그 결과 경제성장으로 이어져 기술 진보로 인류 전체의 삶의 질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 중심에 더픽트(The PICT)가 4차 산업혁명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각종 정보기술 통신을 활용하고 있는 요즘 다가오는 변화의 시류를 읽고 준비하는 기업으로 그 성장의 결과도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