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37일 앞두고 강원 6개 선거구 여야 대진표가 완성됐다. 

원주 갑 선거구에서는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원창묵 전 원주시장이 맞붙는다. 

국민의힘 박정하 국회의원은 고려대 석사과정.행정학과 행정이론전공을 수료, 현 원주시 갑 국회의원이며 전과기록은 없다. 

더불어민주당 원창묵 전 원주시장은 중앙대 건설대학원 도시공학과를 졸업(공학석사), 전 민선5.6.7기 원주시장, 전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전과기록은 2건이다. 

원주 을 선거구는 국민의힘 김완섭(55)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더불어민주당 송기헌(60) 국회의원이 맞붙는다. 

국민의힘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행정학석사),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 전 기획재정부 장관 비서관을 지냈으며 전과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국회의원은 서울대 법과대학 공법학과를 졸업, 전 서울지방검찰청검사, 현 국회의원이며 전과는 없다. 

강릉 선거구는 국민의힘 권성동(63)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중남(61)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이 맞붙게 됐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중앙대 법과대학 법학과를 졸업, 전 제18.19.20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현 제21대 국회의원으로 전과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김중남(61) 강원도당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은 강릉원주대 일반대학원 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현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전과 기록은 3건이다.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 선거구는 국민의힘 이철규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한호연(58)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의 대결 구도가 됐다. 

국민의힘 이철규(66) 국회의원은 한양대 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석사), 충북지방경찰청장, 경찰청 정보국 국장, 경기지방경찰청장, 제20.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전략기획부총장, 제21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사무총장을 지냈으며, 현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 위원장으로 전과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한호연 정책위원회 부의장은 연세대 상경대학 경제학과를 졸업, 전 소방산업공제조합이사장, 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으며 전과는 없다.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 선거구는 국민의힘 이양수(56)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도균(58) 중앙당 국방대변인이 맞붙는다. 

국민의힘 이양수 국회의원은 고려대(학사)를 졸업, 제20.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민의힘 전략기획부총장,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를 맡고 있으며 전과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김도균 중앙당 국방대변인은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외교안보학과 박사과정을 수료, 전 문재인정부 대한민국 수도방위사령관(예비역중장), 현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국방대변인을 맡고 있으며 전과는 없다. 

홍천군횡성군영월군평창군 선거구는 국민의힘 유상범(57)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허필홍(59) 전 홍천군수가 맞붙는다. 

국민의힘 유상범 국회의원은 제31회 사법시험 합격, 제33대 창원지방검찰청 검사장, 제21대 국회의원,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국민의힘 강원도당 위원장,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을 맡고 있으며 전과는 없다. 

더불어민주당 허필홍 전 홍천군수는 강릉대 회계학과를 졸업, 전 제4.5대 홍천군의회 의원, 전 제5.7기 홍천군수를 지냈으며 전과는 1건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