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맞아 동해안 찾는 관광객... '너울성 파도 주의해야'

▲ 너울성 파도로 인해 인명사고가 발생하면서 동해안을 찾는 관광객들은 주의를 해야 한다. (사진=참고자료)

바다에서 표류하던 자신의 딸을 구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 아버지가 너울성 파도에 뒤집혀 숨지면서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27일 오후 1시 50분께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수욕장에서 튜브를 타고 물놀이를 하던 김모(13)양이 표류하자 자신의 딸을 구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 아버지 A(44)씨가 숨졌다. 

딸은 주변 사람들에 의해 무사히 구조됐으나 아버지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긴급 이송돼 사망 판정을 받았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의 딸을 구하기 위해 튜브를 타고 바다로 들어가다가 파도에 뒤집히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한편, 해경은 주변인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중이다. 

또, 오전 11시 50분께는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앞 해상에서 물놀이를 하던 아버지와 아들이 탄 매트리스 튜브가 바다 쪽으로 떠밀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구명조끼를 착용한 아들(12)은 스스로 나왔고, 아버지(48)는 출동한 해경에 의해 구조됐다.

해경 관계자는 "주말을 맞아 동해안으로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면서 "현재 바람과 너울성 파도로 인한 물놀이 사고에 대비해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너울성 파도는 직접적으로 일어난 파도가 아닌, 바람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파도로 수심이 얕은 해안으로 밀려오면 점점 세력이 커져 해안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