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사진)가 7일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당론으로 채책한 이른바 '김건희 특별법' 발의에 대해 '대국민 호객행위'라고 일갈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재명 당 대표는 검찰의 출석요구조차 응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정당에서 특검을 운운하는 모습이 기괴할 따름"이라며 "김건희 여사 관련해서는 이미 문재인 정부 시절 검찰 특수부까지 동원했었다.  2년 6개월이나 수사하고도 기소조차 못해 특검이 얼마나 무리수인지 민주당 스스로도 잘 알 것"이라고 일갈했다. 

또,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특검을 부르짓는 이유는 따로 있다"며 "당 대표를 둘러싼 온갖 스펙타클한 범죄 의혹으로부터 국민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보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당 전체가 이재명 대표 개인의 정치적 경호실로 전락했고 이것도 모자라 사법 영역마저 당 대표를 향한 충성경쟁 레이스로 타락시키고 말았다"며 "법을 피해가기 위해 민주당이 몸부림칠수록 당 대표와 당 전체는 더불어 파멸하고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의 이재명 당 대표 소환 통보에 맞서 '김건희 특검법'을 당론으로 발의했으며, 이 대표를 향한 검찰 수사에 속도가 붙자 윤석열 대통령 고발과 특별검사법 발의 등으로 맞불을 놓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