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비위행위로 금전적 이득 취해 해임된 자들에 국민 세금으로 퇴직금 지급

태양광 부패.비위행위로 금전적 이득을 취해 한전엥서 해임된 자들에게도 국민의 세금으로 퇴직금을 지급하는 비상식적인 일들이 일어나면서 비난이 솟구치고 있다. 

 

지난 5년간 한국전력이 태양광업체로부터 금품을 수수받아 해임된 직원들에게 퇴직금으로 총 3억1410만원을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중대비리를 저지른 자들에게 억대 퇴직금까지 챙긴것으로 드러나면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7일 엄태영 국민의힘 의원이 한전에서 받은 자료에 의하면 지난 2017년부터 지난 9월까지 금품.향응수수로 해임된 31명 중 7명이 태양광업체로부터 뇌물을 받아 파면 조치 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한전이 비위 퇴직자들에게 지급한 퇴직금은 개인당 최대 1억 3800만원에 달하고 있으며, 광주전남본부 소속 A씨의 경우 태양광 발전시설 운영업체로부 5000만원을 받고 해임 처리되면서 1억3800만원을 챙긴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또, 태양광업체로부터 1억1300만원 상당의 뇌물을 받은 B씨도 퇴직금 2140만원을 지급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윤석열 정부의 목표 중 하나가 '공공기관 개혁'인 만큼, 한전의 자발적인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엄태영 의원은 "문재인 정부 임기 내내 공정과 청렴을 외쳤지만, 실상은 태양광 부패.비위행위로 금전적 이득을 취해 해임된 자들에게도 국민의 세금으로 퇴직금을 지급하는 비상식적인 일들이 일어났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