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규모인 국비 9조 5,892억 원 확보 결정적 역할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박정하 의원실 장우석 비서관, 박정하 국회의원(사진 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청 제공.]
▲김명선 강원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 박정하 의원실 장우석 비서관, 박정하 국회의원(사진 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특별자치도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김명선 행정부지사)는 5일 국회를 방문, 국비확보 일등공신인 보좌진들에게 한마음으로 뛰어준 노고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지역구 의원실에서는 장우석(박정하 의원실, 원주갑) 비서관, 최영철(권성동 의원실, 강릉) 보좌관, 이재용(이철규 의원실, 동해·태백·삼척·정선) 보좌관, 최영수(유상범 의원실, 홍천·횡성·영월·평창) 보좌관, 손성민(노용호 의원실, 비례대표) 보좌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국회 상임위 단계에서 활약해 준 김준표(김성원 의원실, 산자위) 보좌관과 손병관(이용 의원실, 문체위) 선임비서관, 예결위 단계에서 도움을 준 고경령 보좌관(송언석 의원실, 예결위 간사)과 안태훈 선임비서관(김희곤 의원실, 예결소위)에게도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김명선 행정부지사는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국회의원님들과 의원실 보좌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2025년에도 진정한 강원특별자치시대 실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반도체, 바이오헬스, 수소 등 핵심사업과 지역 현안사업인 더아트강원 콤플렉스(강원오페라하우스), 춘천 소양8교 사업 등을 반영시키며, 역대 최대규모인 국비 9조 5,892억 원을 최종 확보해 지역 현안 해결 및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을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