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이하 동해관리원)에서는 동해항에 인접한 동해자유무역지역의 이점을 살려 동해안 콜드체인 중심 허브로 육성하기 위해 냉동창고와 가공장이 통합된 저온물류표준공장을 건설했다.

이에 동해관리원은 저온물류표준공장(냉동냉장창고 및 가공장)을 기반으로 콜드체인 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능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운영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 기업은 원양, 제조가공, 유통판매, 물류 등 콜드체인 사업 부문별 역량을 보유해 콜드체인 사업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기업 위주로 한다. 

또, 임대기간은 최장 50년까지 장기 임대가 가능하며, 우선협상 입주대상기업 선정 이후 사업이행 계획을 고려해 협의 후 결정된다. 

신청형태는 단독기업, 컨소시엄(다수 기업 협업체), 신설기업 등 다양한 형태로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컨소시엄의 경우 원양·제조가공·유통판매·물류 등 부문별 기업이 중심이되어 부족한 부문에 대해 다른 기업과 연합해 콜드체인 사업을 견인할 수 있는 컨소시엄(다수기업 협업체)을 구성한 업체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참여 신청서, 서약서, 사업계획서(증빙서류 포함) 등 신청서류를 제출, 접수기간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이다.

한편, 문의는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 033-522-6122)으로 하면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