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정주여건과 삶의 질 향상 기여 인정
KTX 서울 ~ 동해선 개통, 지역화폐 발행, 국제안전도시 공인 인증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이 (사)한국유권자총연맹에서 선정한 ‘2020 최우수 지방자치단체 행정 활동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제13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 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 공헌 대상’ 총 4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사)한국유권자총연맹과 국민정책평가신문, 국민정책평가단의 검증과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심 시장은 수상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시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소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동해시민의 염원이었던 'KTX 서울 ~ 동해선 개통'을 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 ‘국제안전도시 공인 인증 성공’ 등은 동해시청 전 공무원의 협력과 지역구 이철규 국회의원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성사시키면서 시민들의 신뢰를 한 몫에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와 시민 안전 등 시민들의 정주여건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질적인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동해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강원지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